본문 바로가기
정보 & 리뷰/책

EASY WRITING(이지라이팅) 구독 후 느낀 점 | EBS 이지라이팅 1년치 구독 후기

by 달슬 2021. 1. 10.
반응형

영어는 내게 있어 항상 큰 숙제와 같은 것이다. 10대에는 수능 외국어 영역을 위해, 20대 취업 준비할 적에는 토익(TOEIC), 토익 스피킹(TOEIC SPEAKING), 오픽(OPIC)을 공부했었다. 여전히 부족한 영어 실력이지만, 그중에서 제일 부족한 부분은 한 번도 공부해본 적 없는 WRITING 영역 이리라.

 

영어 쓰기(English Writing) 실력을 늘리기 위해 여러 방법을 찾아보던 중, EBS에 Writing 수업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매월 1권씩 수업이 진행되는데, 1권을 단권으로 구입 시에는 8,550원이지만, 1년 구독(12권 한 번에 결제) 시에는 86,400원으로 책 2권분의 가격이 빠지길래 바로 1년 치 결제를 미리 했다.

(링크 : www.yes24.com/Product/Goods/3774392)

이지 라이팅(EASY WRITING)을 듣는 방법으로는 총 3가지가 있다.

 

1. EBS-FM Radio에서 듣는 방법

2. EBS 반디 어플로 듣는 방법

3. EBS 오디오 어학당으로 듣는 방법(링크 : home.ebs.co.kr/dw/board/33/10066362/list?hmpMnuId=100)

 

시간에 맞춰 들을 수 있는 분들은 1번, 2번 방법을, 나처럼 시간에 맞춰 듣는걸 잘 못하거나 공부하고 싶을 때 듣고 싶은 분들은 3번 방법인 EBS 오디오 어학당을 통해 들으면 된다. 단 1,2번 방법은 무료인데 반해, 3번 방법은 유료이다. 비용은 1달에 4,900원으로, 1년에 58,800원이다.


실제 이지 라이팅으로 영어 쓰기 공부를 해보니 생각보다 많은 장점이 있었다.

 

첫 번째로, 매일매일 하도록 되어있다 보니 규칙적이게 된다. 요즘 아침 루틴으로 이지 라이팅을 하고 있는데, 오전 중에 끝내지 않으면 마음이 초조해진다. 얼른 이지 라이팅 오늘 치를 해야 하루를 제대로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미라클 모닝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정말 강력히 추천드린다! 매일 루틴 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두 번째로, 커리큘럼이 치밀하게 잘 짜여 있다.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는 이메일, 채팅, 일기, 광고, 공지 등 특정 상황/주제별로 Writing을, 토요일에는 1주일간 했던 것을 Remind 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각 에피소드는 핵심 표현, 핵심 단어, 주요 표현, 실제 영작 도전으로 되어 있어 꼭 English Writing 뿐만이 아니라 English 전 부분 실력의 실력을 늘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진행자 선생님들께서 워낙 유쾌하셔서 수업이 너무 재밌는 건 덤!!

 

마지막으로, 생각지도 못했던 표현을 배울 수 있다. 사실 실생활에 쓰이는 Writing 정도만 배우겠거니 했는데, 정말 한 번쯤 써보고 싶었던 표현이 나올 때면 매우 놀랍곤 하다. 예를 들면 아래 사진과 같은 내용이다.

<일기 편>

1. 이것저것 내 마음대로 되지 않고 인생이 힘들어질 때, 난 조심스레 내 자신에게 매우 현실적인 사실을 상기시킨다.

2. 우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광활한 이 우주에서 아주 작은 먼지 한 점일 뿐이다.

3. 아무것도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게 아니라, 정말 중요한 것들을 더 신경 써야 한다는 것이다.

4. 마찬가지로, 우리 삶의 기간은 우주의 연대표에 비교했을 때 미세하다.

5. 그러니까, 왜 사소하고 무의미한 것들에 시간을 낭비하겠는가?

 

보통 일기 Writing 하면, 날씨는 어땠고, 누굴 만났고, 뭘 먹었고, 무슨 활동을 했고, 기분이 어땠고.... 이 정도만 Writing을 할 줄 알았는데, 위 문장과 같이 내면의 심도 깊은 표현까지 배울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웠다.

 

새해 목표로 영어 실력 향상 & 영어 쓰기 실력 향상을 원한다면, 그리고 영어 쓰기 초급자 & 중급자 분들이 계신다면, 감히 EASY WRITING으로 공부해보시기를 강력히 추천드려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