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리뷰/Items

무게조절 덤벨 끝판왕 에프몬스터 퀵블럭 고시 패스 후기 | 와이프 허락맡는 법 / 퀵블럭 덤벨 장점&단점 분석

by 달슬 2021. 1. 18.
반응형

집에서 웨이트 운동을 하기 위해 퀵블럭 덤벨을 구입했다. 현재 24평의 집에 살고 있기에, 랙, 벤치, 바벨을 놓기에는 집이 좁기도 하고, 와이프의 결재를 통과하지 못했다. 그래서 타협점으로 고르게 된 것이 무게 조절 덤벨이다. 헬스클럽처럼 무게별로 덤벨 or 아령을 구비한다면 좋겠으나, 공간상의 문제와 증량을 할 때마다 새로 구입해야 하는 단점이 있어 여러 덤벨 중에서도 무게 조절 덤벨을 구입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

 

무게 조절 덤벨도 누오, 멜킨 등 시중에 여러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내가 에프몬스터의 퀵블럭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첫 번째로 디자인이 예뻐서이다. 에프몬스터 퀵블럭은 사각사각하게 딱 떨어지는 라인이 있고, 외관상 매우 깔끔한데 반해, 타사의 제품은 예쁘지가 않았다.

(좌) 에프몬스터 퀵블럭 / (중간) 멜킨 제품 / (우) 누오 제품

와이프에게 이 부분도 강조하였다. 이건 무게조절 덤벨 계의 에르메스라고, 손님들이 왔을 때 이거 보면 아는 사람은 다 안다고, 이 제품은 우리 집의 품격을 높여준다고 말이다. 와이프도 사진을 보더니 덤벨 치고는 깔끔하게 생겼기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결정 요인으로는 에프몬스터 퀵블럭은 모든 부분이 철로 되어있어서, 무거운 무게를 들 때도 고정쇠를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타사 제품 경우에는, 무게를 고정하는 고정쇠 부분이 플라스틱으로 된 것도 있어서, 내게는 이 부분이 불안하게 느껴졌다. 그렇기에 모든 부분이 철로 되어 있는 에프몬스터 퀵블럭을 선택했다.

 

에프몬스터 퀵블럭은 수요 희망자가 엄청 많기에 구입이 매우 힘들다. 나는 2020년 12월 드디어 에프몬스터 퀵블럭 고시에 통과하여 2021년 1월 초에 수령하였고, 현재 사용한 지 2주가 막 넘었다. 2주간 실제로 사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다.

 

장점

1. 무게 대비 부피가 크기 않아 운동에 용이하다.

타사 무게조절 덤벨 대비 부피가 작은 편이다. 타사 제품의 경우 무게가 늘어남에 따라 부피가 매우 많이 커지는데, 에프몬스터 퀵블럭은 합리적인 크기라 덤벨 크기 때문에 웨이트 운동이 방해가 되지는 않았다.

 

2. 튼튼하고 흔들림이 거의 없다.

확실히 튼튼하다. 무게조절 덤벨은 무게를 증량시킬수록 덤벨이 흔들리는 문제가 고질적으로 발생하는데, 에프몬스터 퀵블럭은 무게 조절 판들 간에 오차가 거의 없어 무거운 무게도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다. 중량판을 위 안전핀으로 고정하는 방식이라 흔들리지도 않고 시각적으로 매우 안전하게 느껴진다.(실제로도 안전하고)

 

 

3. 무게 조절을 세세하게 할 수 있다.

에프몬스터 퀵블럭의 중량판은 2kg, 1kg, 0.5kg으로 구성되어 있어 최소 5.5kg부터 39kg까지 1kg 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38kg 세트를 구입하였다. 추가 키트를 구입하면 55kg까지 가능하다.) 세세하게 무게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

 

와이프에게 어필할 때도 이 부분을 강조하였다. 다행히 와이프가 5.5kg를 들 수 있는 근력이 되었기에, 이 다음부터는 1kg씩 차차 증량하면 된다고. 어디에도 이런 덤벨은 없다고 설득하였고, 성공적으로 구입 결재를 맡을 수 있었다.

 

 

단점

1. 결합&분해 시 소리가 발생한다.

퀵블럭 덤벨은 모든 부분이 철로 되어 있기에 플라스틱에 비에 부딪힐 때의 소리가 크다. 때문에 중량판 추가&제거 시 최대한 조심해도 약간의 소음이 발생하게 된다. 요즘 아파트같이 방음이 잘 되면 상관없겠으나, 층간 소음이 심한 집이거나 소음 전달이 잘 되는 곳에 사는 경우 구입 시 한번 더 고려해봐야 할 것이다.

 

2. 여자가 쓰기엔 무거울 수 있다.

에프몬스터 퀵블럭 덤벨은 최소 무게가 아무것도 결합하지 않은 핸들 자체 무게인 5.5kg이고, 그다음으로 가벼운 무게는 핸들+잠금장치를 결합했을 때의 무게인 8kg이다. 때문에 여성의 경우 일단 5.5k을 들 수 있는지 여부가 제일 중요할 것이고, 그다음 무게인 8kg 사이까지의 갭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가 중요하다. 8kg부터는 1kg 단위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5.5kg의 벽과 8kg의 벽이 아주 중요하다. 다시 한번 5.5kg를 들 수 있는 와이프님께 감사를 드린다.

 

 

3. 철이라 녹슬 수 있다.

에프몬스터 퀵블럭 덤벨은 100% 철로 구성되어 있다. 때문에 녹에 취약한 건 기정사실. 에프몬스터 안내 페이지에 보면 코팅 부분이 파손되었을 때는 페인트 보수제로 관리하라고 안내되어 있고, 여름철에는 1~2주에 한번씩, 겨울철에는 1~2개월에 한 번씩 방청제로 관리하라고 안내되어 있다.

 

 

노루페인트 팬톤 내부용 실내벽면 저광 페인트 1L

COUPANG

www.coupang.com

 

 

방청제 WD40 360ml

COUPANG

www.coupang.com

총평

2주 넘게 사용해보니, 왜 사람들이 퀵블럭 덤벨 퀵블럭 덤벨 하는지 알게 되었다. 약간의 단점도 있지만, 우리 집, 가정에 잘 맞는 제품이고, 운동할 때 큰 만족감을 주어 오롯이 운동에 잘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가격이 비싸 남에게 선물해 줄 수는 없으나, 홈트레이닝용 아령 / 덤벨을 찾고 있다면 고민 없이 이 제품을 추천해 줄 것이다.

 

고시 패스 꿀팁

1. 에프몬스터 인스타에서 퀵블럭 신청 날짜, 시간을 확인한다. (팔로우해놓고 수시로 확인)

www.instagram.com/fmonster_official/

 

2. 해당 날짜 & 시간에 아래 사이트에 접속한다. (사전에 회원가입을 해 놓는다.)

 

 

 

 

[에프몬스터] 퀵블럭 QUICK BLOCK (무게조절 덤벨)

[에프몬스터] 퀵블럭 QUICK BLOCK (무게조절 덤벨)

www.fmonster.com

3. 구입 시간이 되면 '네이버페이'로 구매한다! 다른 결제 방법도 있으나, 사람이 많이 몰리다 보니 홈페이지에 결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네이버페이가 제일 빠르다.

 

여러분의 퀵블럭 고시 패스를 기원합니다!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