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모음/할배 프로젝트

#2 마오리 코로키아

by 달슬 2020. 12. 24.
반응형

아는 척 할 정도만 워보자 프로젝트 2탄!

마오리 코로키아 편입니다.

첫번째 마오리코로키아가 죽은 후 2년..... 다시 구입했다!! 이번엔 죽이지 않고 잘 키우길!!

1. 이름의 유래(마오리 코로키아, Corokia cotoneaster)

'마오리 코로키아'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오리족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마오리족 전통 의식에 코로키아 잎이 사용되었다. 코로키아의 가지는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마오리족은 이를 물고기를 잡는 갈고리로 이용하기도 하고, 나무칼로 만들어 상처를 치료할 때 피부를 자르는 데 사용하기도 했다.

 

 

2. 원산지 & 선호하는 환경

마오리 코로키아 뉴질랜드 토착종으로 뉴질랜드 남섬과 북섬 전역에 흔히 발견되며, 관련된 종들은 태평양 몇몇 섬에서 발견되기도 한다. 코로키아는 습하지 않은 환경을 좋아하는데, 건조하고, 돌이 많고, 밀도가 높은 토양 환경을 선호한다.

영하 10도까지 생존할 수 있으며, 생육 온도는 16~22도이다. 바람에 강하고 가지가 빽빽하면서도 외형이 예뻐, 뉴질랜드에서는 울타리로 이용되기도 한다.

 

3. 라이프사이클

봄에는 향기가 나는 작은 노란색 꽃이 피고(4~5월), 가을(9~10월)에는 노란색/주황색/빨간색 열매가 열린다. 코로키아의 잎은 봄~가을에는 초록색, 밑면은 은색이지만 겨울에는 잎이 갈색으로 변한다. 나이가 들수록 더 멋있어지고, 1년 내내 즐기며 감상할 수 있다.

 

 

출처

1. en.wikipedia.org/wiki/Corokia_cotoneaster

2. youtu.be/CRTPxgWz9RU

 

반응형

'글모음 > 할배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코젤 다크(Kozel Dark) 맥주  (0) 2020.12.20

댓글